MODAM

다이소 상품 재고 집에서 편하게 확인하는 방법

필요한 물건이 있어 다이소에 방문했지만 재고가 없어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었던 경험,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거다.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서 편하게 매장에 내가 원하는 상품이 있는지, 있다면 재고는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다이소몰

다이소몰 앱 또는 다이소몰 홈페이지에는 매장 내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아래 사진을 클릭해 다이소몰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클릭 시 다이소몰 홈페이지로 접속된다.

다이소몰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우측에서 '매장위치/상품' 메뉴를 클릭.

모바일 앱에서는 메인 화면에 있는 '매장 재고'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멤버십, 매장 위치 찾기, 매장 상품 찾기 3가지 탭이 있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매장 상품 찾기 탭을 클릭.

그러면 상품을 검색하는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찾는 상품 이름 혹은 품번을 입력하면 된다.

필자는 테스트겸 한때 기사까지 나왔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던 리들샷이라는 제품을 검색해 보았다.

상품을 검색하면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은 재고를 확인할 매장명을 검색하는 화면이다.

방문 예정 매장까지 입력해 검색을 완료했다면…….

다이소몰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검색한 결과 화면

위 사진처럼 현재 매장에 해당 상품이 몇 개가 있는지, 그리고 어느 매대에 진열되어 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온다.

잠깐 위 사진의 내용을 간단히 해석(?)해 보자면 해당 매장에 찾는 상품이 약 90개 정도가 있으면 ZONE1, 즉 1번 매대에 진열되어 있다는 거다.

참고로 상품 재고 조회는 직영점만 가능합니다. 이마트 등 대형 매장의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유통점에서는 DB 관리가 달라 재고 조회가 어렵다고 하네요.


픽업 가능?

상품을 검색하고 나니 매장명 아래에 픽업 가능이라는 단어가 눈에 띈다.

픽업 가능?

알아보니 다이소에서는 픽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다.

픽업 서비스란 말 그대로 다이소몰을 통해 상품을 주문해 놓으면 매장에서 미리 상품을 준비해 매장에 방문했을 때 바로 상품을 찾아갈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다른 일정이 있어 천천히 매장을 둘러보면서 쇼핑하기 어려운 경우나 리들샷처럼 빠르게 품절되는 상품을 한발 앞서 구매하고 싶은 경우라면 이를 이용해 원하는 상품을 제때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물론 픽업 서비스는 무료가 아니다.

주문 건마다 수수료 200원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수수료 200원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픽업 요청 서비스 상품이 다이소 종이봉투에 잘 포장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참고로 말하자면 다이소 종이봉투는 장당 200원이다. 즉, 수수료 200원이 종이봉투 값이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한다.


이외에도

일부 매장에서는 대량 주문 서비스와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량 주문 서비스는 상품이 대량으로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문 7일 이내 주문 상품을 원하는 매장에 준비해 준다고 한다.

배달이 되지 않지만, 사무실이 다이소 매장 근처라면 이용해 볼만한 서비스이지 않을까 한다.

배달 서비스는 다이소 매장이 멀어 다이소를 이용하기 어려운 곳에서만 지원하는 듯하다.


다이소몰 앱 가입 추천

마지막으로 다이소를 자주 이용한다면 다이소몰 앱에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다이소몰 앱에 가입되어 있어야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다이소 멤버십도 다이소몰에 통합되어서 다이소몰 앱에 가입되어 있어야만 다이소 포인트를 적립·사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댓글